2009년 3월 12일 목요일

디지털칭기스는? | 디지털 편의공간

세르게이 보도로프 감독 영화 몽골의 몽골기마대
출처 : Time Out Sydney

디지털 유목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본 사이트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21세기 유비쿼터스(Ubiquitous) 시대를 맞아 디지털 미디어(Digital Media) 라이프 스타일(Life Style)을 추구하게 된 것을 축하드립니다.

먼저 제 소개를 올립니다.


저는 국내 유수의 TV 방송사에서 다양한 제작(기획) 분야를 경험하였고, 현재에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 방송사 Group에서 디렉터(Director)로 근무중이며 디지털 세상의 중심에서 열정으로 승부하고 있는 David Jeong(필명 : 디지털 칭기스/Digital Genghis) 입니다.


인터넷과 핸드폰 그리고 TV(Television) 없이는 못사는 세상이 요즘 일상이지만 그래도 아직 디지털 삶의 양상은 발전 단계에 들어섰을 뿐입니다. 즉, 미래에 우리가 알게 될 디지털 라이프 (Digital Life) 세계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며 그 생각만으로도 저는 설레입니다.


과거 유라시아 대륙(Eurasia Continent)을 호위한 천년의 인물 ‘칭기스칸’이 말과 활을 토대로 한 기동전법과 빠른 유목 문화를 앞세워 세계 최강의 지상 제국을 건설하였듯이, 저는 TV 미디어 방송분야 약  20여년 근무경력(2017.2 기준)과 미디어 저널리스트 활동, 국가 연구 프로젝트 활동, AV 영상전문지 비디오플러스(Video Plus) 매월 1회 고정 칼럼 15년간 연재, VR/AR(가상현실/증강현실) 신유형 HD 스튜디오 제작, 스포츠 경기 IS(국제신호) 제작, 3D 입체영상 프로젝트 연구 책임자 수행 경력 등 그동안 다양하게 쌓은 전문성(Expertise)과 노하우(Know-how)를 디지털 유목민 여러분께 나누어 드리고 싶습니다.


미래는 너무나도 방대하고 미지의 요소가 강하지만 최근 디지털 세계-소셜 미디어(SNS), 인공지능(AI) 분야는 이제막 시작에 불과합니다. 앞으로 신문명의 빠른 확산과 더불어 테크놀러지를 요긴하게 활용하여 과감하게 밀고 나간다면 미래 세상도 정복할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저는 우리 모두가 겪고 있는 Digital Life Style에 대한 행복과 애로사항을 여러분과 토의를 통해 함께 배우고, 나누면서 밝은 미래를 개척(Next Pionner, Evangelist)하는 방안을 여러분께 제안해드리고자 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 제가 정성껏 마련해드린 세 가지 선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대부의 지혜 : 제가 나누고자하는 디지털 노하우 칼럼 및 분석. 대부 영화보셨죠?

2. 네오랭킹 : 흥미진진하고 예측불허의 요소를 담은 비상한 디지털미디어(소셜 미디어) 랭킹. 매트릭스 영화의 주인공 네오의 이름을 빌려 프로그램 이름을 지었습니다.

3. 용어사전 : 21세기 디지털미디어의 복잡한 정보를 이해하기 한 결 편하게 해드립니다.

그럼, 더욱 재미있고, 흥미로우며 전문성있는 글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직은 따스한 햇살이 그리운 2009년 3월 12일

'디지털칭기스'  Daved Jeong 올림


학 력
 
서강대학교대학원 언론학과 졸업 (전공 : 디지털 미디어)
광운대학교 전자정보공과대학 ITRC(정보통신대학연구센터) 연구과정 수료
 (전공 : 미디어 콘텐츠)



0 댓글:

토론에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