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3월 20일 금요일

CBS의 NCAA 토나먼트 인터넷 생중계 UI를 살펴보자 | 대부의 지혜

전미대학농구대회 첫 라운드에서 메릴랜드가 캘리포니아에게 84-71 승리를 거두는 과정에서 한국인 김진수 선수는 결장을 했지만 나는 한 번 CBSSports.com의 인터넷 생중계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유심히 살펴보았다.

1. 결론부터 말하자면 CBS의 NCAA 인터넷 생중계 UI는 거의 천재적 수준이다. 사용자편의, 화질, 광고체계까지 NCAA 시청자의 관람경험을 최적화시킨 시스템이다. 화면 캡쳐를 이용하여 살펴 보기로 하자 :

캘리포니아-메릴랜드 경기장면

2. 상단에는 'NCAA March Madness On Demand'와 CBSSports.com 로고, 그리고 리드 스폰서들이 표기되어 있다. 우측에는 인터넷 광고가 있으며 인터넷 광고는 중계 광고와 일치하여 움직인다. 단, 경기중계 중에는 리드 스폰서들의 광고가 고정되어 있다 :

2009 NCAA 캘리포니아-메릴랜드 HD중계 2009 NCAA 캘리포니아-메릴랜드 경기요약
2009 NCAA 중계 인피니티 광고

3. 중간에는 중계창이 있다. 중계창의 상단에는 콘텐츠 선택 옵션들이 있으며 그 아래에는 콘텐츠 세부 선택사항 및 정보가 있다. 지난 번에 말한 'Boss Button'(상사 감시 버튼)을 누르면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같은 그래픽 화면으로 넘어 간다 :

NCAA 생중계 Boss Button 화면

마지막으로 요약을 하자면 지금까지 본바와 같이 CBSSports.com의 NCAA 토나먼트 인터넷 생중계 UI는 팬들이 사용하기 매우 편하게 심플하게 콘텐츠, 선택사항 및 광고가 체계화되어 있다. 또, 이러한 최적화된 킬러콘텐츠 중계시스템을 개발하는데 얼마나 막강한 기획력, 창의력, 기술력 그리고 자본이 들어갔나 궁금해진다.

0 댓글:

토론에 참여하세요